썬더버드 구글 주소록 동기화 애드온인 gContactSync 사용중 동기화가 안되는 경우 //
1. 썬더버드 버전 점검
애드온도 썬더버드 버전별로 업데이트가 되어야하는데 안되는 경우 add on 미작동될 수 있음.
메뉴 – 도움말 – thunderbird 정보 선택후 최신버전이 아니면 update 클릭
2. 애드온 점검 : Sync 동작확인
메뉴 – gContactSync – Sync 클릭
아래와 같이 결과가 보입니다.
3. 계정삭제 및 다시 등록
1) 메뉴창 아래 주소록 클릭
2) 주소록 창이 뜨면 왼쪽의 계정을 우클릭하여 삭제 → 메뉴의 gContactSync 에서 New account 클릭 (이전에 등록되어 있던 계정정보가 있으면 Use an existing account 에서 계정선택
3) 아래와 같이 setting → 그러면 새롭게 구글주소록에 등록된 것을 가지고 옵니다.
조금있어도 안들어오는 경우 – 썬더버드 재시작 → 메뉴 – gContactSync – Sync 눌러서 Sync
전부완료되면 결과창 뜨고 결과 확인
4. 애드온 삭제 및 다시 깔기
메뉴 – 도구 – 부가기능 – 왼쪽에 확장기능 – gContactSync 에 제거 클릭 – 그리고 다시시작 (다시시작후 주소록보면 주소는 그대로 남아있음) – 다시 확장 기능에서 위쪽에 검색창이 있는데 거기에 gContactSync 를 치면 애드온이 보임.
설치하면 또 다시시작
보통 3번 계정삭제 및 다시 등록하면 해결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