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underBird 점검 – gContactSync Add-on 동기화 안될때

썬더버드 구글 주소록 동기화 애드온인 gContactSync 사용중 동기화가 안되는 경우 //


1. 썬더버드 버전 점검
애드온도 썬더버드 버전별로 업데이트가 되어야하는데 안되는 경우 add on 미작동될 수 있음.
메뉴 도움말 thunderbird 정보 선택후 최신버전이 아니면 update 클릭

2. 애드온 점검 : Sync 동작확인
메뉴 gContactSync Sync 클릭
아래와 같이 결과가 보입니다.
여기서 일단 에러를 확인할 수 있음

3. 계정삭제 및 다시 등록
1) 메뉴창 아래 주소록 클릭

2) 주소록 창이 뜨면 왼쪽의 계정을 우클릭하여 삭제 메뉴의 gContactSync 에서 New account 클릭 (이전에 등록되어 있던 계정정보가 있으면 Use an existing account 에서 계정선택

3) 아래와 같이 setting 그러면 새롭게 구글주소록에 등록된 것을 가지고 옵니다.

조금있어도 안들어오는 경우 썬더버드 재시작 메뉴 gContactSync Sync 눌러서 Sync
전부완료되면 결과창 뜨고 결과 확인


4. 애드온 삭제 및 다시 깔기
메뉴 도구 부가기능 왼쪽에 확장기능 gContactSync 에 제거 클릭 그리고 다시시작 (다시시작후 주소록보면 주소는 그대로 남아있음) 다시 확장 기능에서 위쪽에 검색창이 있는데 거기에 gContactSync 를 치면 애드온이 보임.


설치하면 또 다시시작


보통 3번 계정삭제 및 다시 등록하면 해결이 됩니다.